DGB대구은행, 호칭 개편...‘부장·매니저·프로’로 단순화

  • 기사입력 2023.12.12 13:56
  • 기자명 이하나 기자
DGB대구은행 본점(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 본점(DGB대구은행)

[산경투데이 = 이하나 기자]

DGB대구은행이 일부 본부 부서를 대상으로 기존 호칭을 단순화하는 새로운 인사제도를 시범 적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범 사용부서에서는 기존 은행의 전통적인 호칭인 계장, 과장, 부부장 등 직급을 ‘부장’, ‘매니저’, ‘프로’ 3단계로 단순화한다.

변경된 호칭은 직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했다. 부장급은 기존 호칭을 유지하고 ‘매니저’는 팀장, 부부장, 차장, 과장을 통합한 책임자급, 프로는 대리, 계장, 행원을 통합한 행원급을 의미한다.

시범실시 기간 동안 기존 직위와 직급은 유지하지만 사내 메신저 등 그룹웨어에는 새로운 호칭을 표시한다.

호칭 변경은 본부 희망부서를 대상으로 시범 실시되는데 ICT본부, IMBANK전략부를 비롯한 14개 부서를 대상으로 내년 5월까지 6개월간 실시할 예정이다. 시범실시 전후를 비교해 DGB대구은행에 가장 적합한 호칭을 찾고 적용 대상 부서를 확대해 제도로써 정착한다는 계획이다.

DGB대구은행은 이번 호칭변경 시범실시 외에도 황병우 은행장 취임 이후 1년간 성과주의 및 수평적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승진년한 단축, 권역별 인사 실시, 사업본부 인사권 강화, 근무성적평정 개선 등 초혁신 HR(인적 자원 관리)을 구축하고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이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있는 만큼 새로운 은행으로서 직원들의 마인드 리셋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본 시범실시를 진행하게 됐다”며 “호칭제도 개선을 통해 직원들의 일하는 방식에 변화를 만들고 성과주의 문화, 수평적 조직문화를 구축하여 혁신할 수 있는 은행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