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남궁훈 대표 사퇴 "이 사태 끝까지 책임지겠다"

  • 기사입력 2022.10.19 14:22
  • 기자명 강인해

[산경투데이 = 강인해 기자]

카카오 서비스 먹통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남궁훈 카카오 대표가 사퇴했다. 남궁 대표는 올 3월 취임했다. 카카오는 피해자에 대한 보상 정책을 수립하는 한편, 사태 재발 방지를 위해 자체 데이터센터를 비롯한 인프라 투자를 크게 확대하기로 했다.

19일 남궁훈·홍은택 카카오 각자대표는 경기 성남시 판교 사옥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국민 사과와 함께 남궁 대표의 사임을 밝혔다. 지난 15일 화재로 카카오 서비스가 전면 마비된 지 닷새 만의 결정이다.

남궁 대표는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이용자와 파트너 분들을 생각하면 더욱 마음이 무거워진다"며 "잃어버린 신뢰를 회복하는데 그 어느때보다 크고 오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머리를 숙였다.

또 "쇄신과 변화의 의지 다지고자 대표이사직을 내려놓고 이 사태를 끝까지 책임지기 위해 재난대책소위를 맡아 무거운 책임감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남궁 대표는 이어 "이번 사태는 카카오의 비극이기도 하지만 IT 업계의 비극"이라며 "어떤 문제로 인해 발생했는지 세세하게 조사하고 이를 인프라를 담당하는 시스템 엔지니어들이 참고할수 있도록 공유할 것"이라고 했다.

남궁 대표의 사임으로 카카오는 홍은택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이번 화재 관련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은 홍 대표는 사태 수습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