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정보공개 종합평가'서 4년 연속 최우수 등급

19개 기관만 선정된 '정보공개 우수기관'에 포함돼

  • 기사입력 2022.05.16 13:42
  • 기자명 한태현
중부발전 본사. (중부발전 제공)
중부발전 본사. (중부발전 제공)

[산경투데이=한태현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최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기관의 정보공개 및 운영처리실태 전반을 평가하는 것으로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 총 593개 기관이 대상이다.이 평가에서 중부발전은 2018년부터 '4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달성했다.전체 평가대상 기관 중 19개 기관만 선정된 정보공개 우수기관에도 포함돼 2019년에 이어 두 번째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중부발전이 정보공개제도에 대한 높은 국민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대국민 정보공개 서비스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윤리경영을 위한 업무투명성 강화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다.

중부발전은 매년 높아지는 국민의 다양한 요구와 정보공개법 개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내 정보공개심의회에 외부위원을 확대 구성, 정보공개 청구에 대해 응대하고 있다. 전 직원 정보공개제도 교육을 포함한 주기별·직급별 맞춤형 교육을 강화해 직원들의 정보공개제도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인 정보공개 창구를 통해 국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