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기업혁신대상’ 대통령상 수상

상생형 배달 플랫폼 ‘땡겨요’ 출시 등 혁신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 받아

국내 시중은행 최초 적도원칙 가입 등 ESG경영 선도

  • 기사입력 2022.12.09 11:46
  • 기자명 박형준
▲ 지난 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제29회 경영혁신대상 사상식

[산경투데이 = 박형준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8일 서울 중구 소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29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기업혁신대상은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경영혁신과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는 기업을 발굴 및 포상하고 기업 혁신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신한은행은 2020년 시중은행 최초 적도원칙 가입 동아시아 최초 탄소중립 선언 등 ESG 경영을 적극 실천 ‘New SOL’, ‘헤이영캠퍼스’, ‘디지로그브랜치’ 등 온ㆍ오프라인 채널 혁신 금융권 최초 상생형 배달 플랫폼 ‘땡겨요’ 출시 등 금융의 영역을 확장하는 디지털 혁신을 추진했다.
특히, 배달앱 ‘땡겨요’는 저렴한 중개 수수료를 기반으로 출시 11개월 만에 회원수 150만 명, 가맹점수 5만개를 돌파했고 광진구 등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상생의 선순환으로 경영혁신과 ESG 경영실천을 인정받아 이번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 가치경영과 차별화된 ESG경영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은행과 사회가 함께 성장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