엎친데 덮친 SPC...직원 공문서 촬영사건으로 또 다시 고개 숙여

  • 기사입력 2022.11.06 20:59
  • 기자명 강인해

[산경투데이 = 강인해 기자]

SPC삼립 직원이 고용노동부 감독관의 서류를 몰래 촬영한 사건 관련 SPC삼립이 또 다시 고개를 숙였다.

지난 3일 대전고용노동청의 감독을 받던 SPC삼립세종생산센터에서 이 회사 직원이 감독관의 서류를 뒤져 감독계획서를 무단 촬영하는 일이 발생했다. 해당 직원은 사내 메신저 등을 통해 SPC삼립 본사와 다른 SPC 계열사 등에 사진을 공유한 것으로 드러났다.

유출된 계획서에는 SPC그룹 계열사에 대한 대전고용노동청의 감독 일정과 감독관 편성 사항 등이 담겼던 것으로 알려졌다.

황종현 SPC삼립 대표이사는 사과문을 내고 "지난 3일 SPC삼립 사업장에서 고용노동부 조사가 진행되던 중 당사 직원이 감독관의 서류를 유출하는 일이 발생했다"며 "당사는 결코 있을 수 없는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깊은 책임을 통감하고 있으며 관계 당국의 조사를 방해하고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또 "회사는 해당 직원을 즉시 업무에서 배제했고 경위가 확인되는 즉시 신속하고 엄중하게 징계 조치할 것"이라며 "철저한 반성과 윤리 의식 제고를 위한 조치를 마련해 엄격히 실행하겠다"고 설명했다.

.

대전고용노동청은 해당 직원을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경찰에 신고했으며 산업안전보건법상 감독관의 점검 방해에 대해 최대 1,0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SPC에서는 20대 근로자 끼임 사망, 근로자 손가락 절단 등 잇따른 산업재해 사고가 발생해 노동부의 기획 감독대상이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