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상 SK텔레콤 대표,방통위 '과학기술훈장'

  • 기사입력 2022.05.16 13:43
  • 기자명 이규호
SK텔레콤 유영상 대표.
SK텔레콤 유영상 대표.

[산경투데이=이규호기자] SK텔레콤은 28일 유영상 대표(가 올해 처음 시행된 방송통신위원회 '인터넷 통신 이용자보호 유공' 시상식에서 '과학기술훈장(웅비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방통위의 인터넷?통신 이용자보호 유공 포상은 훈장 1명, 근정포장 1명, 대통령 표창 3명, 국무총리 표창 4명 등 총 9명에게 수여됐다.

유영상 대표는 유?무선 통신 분야에서 이용자 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점과 코로나19 환경에서 사회적 취약계층의 비대면 활동을 지원한 점에 대한 공로로 상을 수여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 기업 가운데 가입자 10만명 당 민원건수가 최저 수준을 기록 중이다. 실제 올해 월평균 민원 건수는 지난해 396건 대비 29% 줄어든 283건으로 통신 3사 가운데 가장 우수했다.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구성원 체험단과 사용의견 채널 등을 운영하는 등 사내 서비스 검증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음성 인공지능(AI) 상담도 병행하고 있다.

취약계층 지원 측면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ICT 기반의 교육?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난제 해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SK텔레콤은 장애인이나 노인 등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통신 민원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보이스피싱 번호차단 서비스를 서울지방경찰청과 협업해 진행 중이며 문자·음성 스팸 차단 등 범죄피해 예방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